본문 바로가기



맥북(MacBook)

강력한 기능의 편리한 사용성까지 맥MAC 컴퓨터 이미지편집 툴 PhotoBulk




맥(MAC)을 처음 접하고 사용하기 시작한 지 5개월여 돼가는 것 같은데, 익숙하지 않은 기능들로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조금씩 익숙 해져 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사진도 많이 찍게 되고 편집도 수시로 하게 되는데, 디테일한 보정이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전문적인 툴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간단히 크기 조정이나 워터마크 등을 삽입하는 정도의 편집을 위해서는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이 툴이 필요가 없죠! 이럴 때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맥(MAC)용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Eltima사에서 만든 이미지편집 툴인 PhotoBulk라는 어플인데, 쉽고 간편하게 크기 조정, 워터마크 삽입, 이름변경, 이미지 크기변경이 가능합니다. Eltima사는 이 외에도 맥(MAC)용 어플을 많이 서비스하고 있는데, 상당히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mac.eltima.com/ko/bulk-image-editor.html)




 


쉽고 간편한 워터마크 삽입 기능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시간과 정성을 들여 촬영한 사진을 누군가는 허락도 없이 쉽게 가져가서 내가 촬영한 사진인 것처럼 사용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렇게 허락 없이 마음대로 남의 사진을 가져가는 것을 워터마크(WaterMark)를 삽입하여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터마크(WaterMark)를 삽입하는 것도 하나의 일이기 때문에 짬짬이 시간 내서 글 쓰는 저 같은 직장인 블로거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럴 때 PhotoBulk를 이용하면 쉽게, 빠르게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우선 편집을 원하는 이미지를 PhotoBulk 창에 드래그하여 넣습니다. 아래 [Watermark] 버튼을 누르면 창이 활성화되고, Text, Image, Script, DateStamp 기능을 선택하여 삽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보기 아이콘을 눌러 적용 시 보이게 될 이미지를 미리보기 할 수 있으며, 위치조정, 크기 조정, 투명도 설정 등 한 화면에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각 적용된 이미지는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Text  적용예시]                                                                                      [ Image  적용예시]



[ Script  적용예시]                                                                                    [ DateStamp  적용예시]





이미지 크기 일괄 변경 기능

PhotoBulk를 이용하면 수십, 수백 장의 사진 크기를 사용자가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서 가로, 세로, %, 최대 크기 조절 등으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옵션을 선택하고 수치를 입력하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기

PhotoBulk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원래의 해상도, 품질, 형식을 유지하면서 이미지 크기를 줄여 내 컴퓨터의 부족한 용량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드래그 & 드롭 하여 창으로 옮긴 후 변경할 파일 확장자 및 품질을 선택하고 [START] 버튼을 선택하시면 변경됩니다.



이미지 이름 일괄 변경

PhotoBulk를 이용하면 수많은 이미지 파일 이름을 한 번에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refix는 파일 이름 뒤에 숫자를, Suffix는 파일 이름 앞에 숫자를 붙이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이미지 파일을 PhotoBulk 창에 넣은 다음 Prefix 또는 Suffix를 선택합니다. 변경을 원하는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입력될 숫자 자릿수, 시작 숫자를 입력한 후 [START]를 누르면 파일이름이 변경합니다.



프리셋 기능으로 더 빠르고 간편하게

자주 사용하는 옵션 설정값들은 프리셋 기능으로 저장해 놓고 클릭 한 번으로 보다 빠른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변경 작업 후 Save AS…. 를 선택하여 프리셋 값을 저장하고, 다음 이미지 편집 시 클릭하여 매번 편집할 때마다 설정 없이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ltima사의 맥(Mac)용 추천 어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 글은 Eltima로 부터 프로그램 라이센스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