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매달 이체해야 할 번거로운 은행 업무가 있다면 자동이체서비스로



많은 분이 아는 내용이겠지만 오늘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포스팅 하나 해보려고 합니다. 제목에서 보신 것처럼 매달 어딘가에 주기적으로 송금을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은행마다 서비스하는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은행 자동이체 서비스 등록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은행인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은행들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위치만 다를뿐 사용방법은 비슷하므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은행사이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이체] - [자동이체조회/등록/변경]을 선택합니다.


자동이체 서비스에 사용할 출금계좌번호를 선택 후 [자동이체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화면에서 약관 동의 후 확인합니다.




자동이체 등록화면에서 출금할 계좌정보와 입금될 계좌정보를 각각 입력하고 [확인] 합니다. 이때 이체주기, 이체지정일, 이체개시 월이나 이체만료 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등록한 이체 정보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추가인증수단인 전화승인으로 개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등록된 전화번호를 선택 후 [전화번호 승인요청]을 누르면 ARS 전화가 옵니다. 안내멘트에 따라 인증번호를 전화기에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은행 이체 시 필요한 보안카드 비밀번호와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이체등록이 완료됩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같은 은행일 경우는 이체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으나 다른 은행인 경우는 이체 시마다 소정의 이체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이체 건에 대해서는 은행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하여 날짜에 맞춰 보내는 것을 잊어버리거나 번거로움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