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그룹웨어 일정관리 프로그램 테스크 월드(TaskWorld)를 스마트폰 어플로 이용해보자


회사에서는 업무용 그룹웨어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 및 타사 제품을 사용 중이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테스크 월드의 프로그램을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 일정관리 어플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스크 월드라는 프로그램을 알고 사용하기 시작한 지도 어느덧 3개월여 되었습니다. 몇 번의 포스팅을 통해 TASKWORLD 활용 방법이나 경쟁 프로그램과의 차이점들도 비교해 봤었는데요, 오늘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일정관리나 그룹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포스팅에서는 주로 회사 업무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넓은 범위의 TASKWORLD를 소개해 드렸었는데, 영업직 군, 프리랜서 그리고 개인적인 업무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참 괜찮은 그룹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제 경우는 직장인이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써야 할 글도 많고, 개인적인 회사 업무관리까지 모두 이 테스크 월드 일정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TASKWORLD  그룹웨어 프로그램 모바일 버전  

웹을 위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로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앱스토어에서 언제든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고, 웹에서 사용하던 계정으로 연동하시면 실시간으로 모든 일정관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분들은 테스크 월드 웹사이트로 로그인하여 계정 설정 부분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 버전과 동일한 TASKWORLD의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 기능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에서 사용은 화면이 작은 웹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대부분의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나 일정관리를 위한 새 업무나 새 프로젝트를 모바일에서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룹웨어 프로그램에서 꼭 필요한 멤버 관리 와 그룹 채널을 통한 팀원 간의 메시지 송수신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근 중이거나 PC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모바일에서 쉽고 간편하게 메시지나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웹 버전에서 제가 아주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였던 칸반 보드 스타일의 일정관리 기능도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칸반 보드의 일정을 웹 버전 처럼 드래그 & 드롭으로 옮기는건 현재 지원되고 있지 않습니다. 개선되겠죠! 


전체적인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관리자라면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관리하는 프로젝트들을 한눈에 파악하고, 부서 간, 프로젝트 간 업무 조율 등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기업에서의 프로젝트 관리 뿐 아니라 할 일(Todo) 관리를 위한 개인 업무관리에도 탁월한 그룹웨어 프로그램 테스크 월드(TaskWorld)의 스마트폰 어플 활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은 테스크 월드로 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지 지극히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