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넷기어 ReadyNAS RN212 가정용 나스 네트워크 스토리지 개봉기

요즘 가정에서 나스(NAS)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 등 원하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열어볼 수 있어 편리함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필자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주로 자료를 저장하는 편이지만 자료가 많이 지다 보니, 별도로 저장할 공간이 필요하게 되었고, 나스(NAS)를 이용하여 블로그 자료나 개인 자료를 관리해야 할 필요성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필요성 때문에 사게 된 넷기어의 가정용 나스 네트워크 스토리지인 ReadyNAS RN212 모델의 개봉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컴팩트한 디자인에 견고하고 내구성 좋은 나스 네트워크 스토리지

넷기어 ReadyNAS RN212는 사무실이나 가정용 나스로 사용하기에 좋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견고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스 나 디스크 트레이는 저가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 재질로 제작되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면 내구성도 좋습니다. 구성품중에서 특이한 점은 글로벌 회사의 제품답게 각 나라에 호환되는 전원케이블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구성품에 포함해 놨다는 점입니다. 


전면에는 디스크 트레이를 덮는 덮게 와 전원, 백업 버튼들이 있습니다. 덮개를 앞으로 열면 2개의 디스크 트레이가 있으며, 버튼을 눌러 트레이를 꺼낼 수 있습니다.


ReadyNAS RN212는 2베이 방식으로 두 개의 하드디스크를 삽입할 수 있는데, 각각 8TB 디스크로 최대 16T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장착은 디스크 트레이를 꺼낸 후 장착하고 다시 밀어 넣어주면 장착이 완료됩니다.


뒷면에는 백업 및 UPS 모니터들을 위한 초고속 USB3.0 포트가 2개(전면에 1개, 총3개)가 있으며,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지원을 위한 LAN 포트가 2개 있습니다. 그외에 STAT3와 전원 케이블 연결 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가정용 나스 ReadyCLOUD 사용화면

회원가입과 간단한 설정을 완료하면 넷기어 ReadyCLOUD를 만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접속해봤는데요, 웹페이지에서 로그인만으로 자료를 업로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합니다.


당연히 모바일 환경에서도 지원이 되겠죠!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되며, 앱스토어에서 ReadyCLOUD로 검색하셔서 어플 설치 후 로그인하시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블로그,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클라우드처럼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넷기어 ReadyNAS RN212 가정용 나스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대한 간단한 개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