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직접 사용해본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6세대 (ThinkPad X1 Carbon 6th)

초강력 울트라 노트북이라면 이 정도는 돼야 하지 않을까 하는 노트북이 바로,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6세대가 아닐까 감히 결론부터 말씀드려 봅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성능을 가진 X1 카본 시리즈는, 작년 5세대 모델을 뛰어넘는 더 강력한 성능과 사용성으로 다시 돌아왔는데요, 지금부터 ThinkPad X1 Carbon 6th 사용 후기를 통해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씽크패드 X1 카본의 디자인 그리고 성능

어떤 이들은 요즘 슬림하고 잘 빠진 노트북이 얼마나 많은데, 다소 투박해 보이는 디자인이 이쁘다고 하는지 의아해 하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니 당연한 것이겠죠! 필자 역시 슬림한 디자인이 좋아 맥북을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만나본 레노버 X1 카본은 전혀 두껍다거나 투박해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고급스럽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무광에 다크 블랙 색상이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오히려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제 아내도 처음 보자마자 고급스럽다고 바로 이야기합니다.


키패드에는 ThinkPad의 아이덴티티인 빨콩이 보이네요. 빨콩 하면 누구나 레노버 ThinkPad를 바로 떠올리게 되는데요, 원래는 IBM으로부터 시작된 빨콩은 이제 Lenovo의 정체성이 되었습니다. 


THINKPAD X1 CARBON은 Lenovo의 고급 라인업 제품으로 스펙 또한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공위성에 사용되는 탄소 섬유 재질과 마그네슘 함금으로 제작된 바디와 12개 군용 등급 요구 사항과 200개 이상의 품질 검사 기준을 만족할 정도로 내구성이 강한 제품입니다. 


스펙을 한번 살펴볼까요? X1 카본 6세대는 새로운 8세대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이전 세대 대비 35% 향상된 성능으로 돌아왔습니다. 
또한, 14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요, 해상도는 FHD(1920x1080)부터 HDR WQHD(2560x1440)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와 VGA의 경우 인텔 그래픽카드인 UHD Graphics 620이 탑재되었습니다. 메모리의 경우 8~16GB 선택사항이며, 128~1TB SSD 저장 장치 역시 사용자가 선택을 기다립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의 경우 16GB에 500GB SSD가 장착된 엄청난 모델입니다.  



가볍고 튼튼하여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하는 비즈니스 노트북

무게는 1.13kg으로 상당히 가벼워 휴대하기에 좋습니다. 필자가 한 손으로 들어봤는데 큰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920g 정도 되는 12인치 맥북과 비교해봤는데요, 두께에 비해 무게는 100g 정보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맥북의 경우 슬립해서 좋긴 하지만, 멀티 젠더를 추가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씽크패드 X1 카본은 Thunderbolt3 x2, USB 3.0 x2, HDMI 포트, 3.5mm 오디오 잭, 4-in-1 Micro SD 카드 리더기 (SD, MMC, SDHC, SDXC)를 노트북 자체에서 지원하고 있어 추가로 가지고 다닐 게 없습니다. 


외부에서도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최장 15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시간은 차이가 많을 수 있으나, 배터리 성능이 높다는 것은 아주 반길만합니다.  



원하는 사양을 내가 조립해서 구입하는  방법

THINKPAD X1 CARBON 6th는 Lenovo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주머니 사정에 맞게 구성품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 없는데, 비용을 더 들여서 용량이 큰 제품을 굳이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선택사양에서 원하는 사양을 선택하고 구입하신다면 좀 더 합리적인 구매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필자의 15% 할인 코드(arti6211)를 이용하면, 공홈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장바구니 화면에서 "쿠폰 코드" 입력란에 적용하여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6세대]



마치며...

씽크패드 X1 카본 6세대는 해마다 조금씩 변화돼서 현재 6세대에 이르게 되었는데요, 마니아 층을 형성할 만큼 국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노트북입니다.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는 노트북이다 보니 최고의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THINKPAD X1 CARBON 6th이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본 리뷰는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