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음질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XB20

얼마전 10년 가까이 사용하던 오디오가 운명을 달리 하였습니다. 주로 아이 교육용 CD나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하는데 오래 사용하기도 했지만 있다가 없으니 아쉬움이 큽니다. 물론 저가형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사용하긴 하지만 오디오의 음질을 따라가기는 역부족이죠! 


최근 소니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를 만나고 부터는 왜 이 좋은걸 이제야 알았을까 싶습니다. 오디오 만큼이나 강력한 저음과 파워풀한 사운드가 어떻게 이렇게 한 손에 잡힐 만큼 작은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나올 수 있는지 신기할 뿐입니다. 



음질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XB20

실력파 힙합뮤지션인 치타의 음악적 색채가 파워풀하고 강력한 저음의 소니 XB시리즈와 잘 맞아서 인지 소니코리아는 SRS-XB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힙합뮤지션 치타를 홍보모델로 발탁하였다. 그녀의 개성 만큼이나 멋진 SRS-XB20 지금부터 확인해 볼까요?


파워풀하고 강력한 저음 외에도 음악의 비트와 리듬에 맞게 변하는 화려한 조명이 눈에 띄는데요, 싱글 컬러 라인 라이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의 XB20을 본다면 더 매력적으로 보일것입니다.



가벼우면서도 컴팩트한 사이즈와 돋보이는 디자인

성인이 한손에 들기에 부담없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 그리고 590g의 가벼운 무게가 야외에서 활용하기에 참 괜찮습니다. 근처 공원에서 비오는 날 한껏 분위기를 내 봤는데요, 확실히 강력한 저음이 있어서 인지 보면 볼 수록 참 매력적입니다. 


SRS-XB20은 블랙, 블루, 화이트, 레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각각의 색상에 맞는 싱글 컬러 라인 라이트와 조화를 잘 이루어 어두운 곳에서 SRS-XB20의 매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을것입니다.




풍부하고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로 귀를 즐겁게..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작고 가볍게 만들었지만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놓칠 수 없는게 바로 음질이겠죠! 작은 크기의 스피커지만 풍부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내기 위해 소니의 첨단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풍부하고 강력한 저음 사운드가 앞,뒤쪽에 배치된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통하여 흘러나오면서 듣는 사람의 귀를 즐겁게 해줍니다. 7세인 제 아들도 다른 제품과 비교하여 들려주니 소니 SRS-XB20으로 들려달라고 할 정도로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비교되는 탁월한 음질을 표현해 줍니다. 
 
소니 SRS-XB20의 비교 불가한 음질이 듣는 사람의 귀를 확 사로 잡을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편리하고 쉬운 사용법과 연결성 

상단에는 전원 버튼을 포함하여 재생, 볼륨 조절 버튼들이 있고, 풍부하고 강력한 저음 사운드를 실행시킬 수 있는 EXTRA BASS 버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은 두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블루투스 연동 방법과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용하여 연동할 수 있습니다. NFC 연동의 경우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성화하고,  XB20 상단에 NFC 마크에 가져다 대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 케이블 연결이 가능한 AUX단자와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있어 언제든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완충시 최대 12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부족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혹시 깜빡하고 충전을 못했다면 보조배터리를 이용해도 됩니다. 



자전거 라이딩 용으로 좋은 소니 SRS-XB20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한강, 안양천 등 4대강 라이딩에서 훌륭한 동반자가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XB20 스피커 전용 자전거 크래들을 별도로 구매하시면 제품을 더 안전하게 사용하면서 야간 라이딩에는 싱글 컬러 라인 라이트가 여러분을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열대야의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때에는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라이딩 하는 것만으로 최고의 피서가 되지 않을까요. 혹시 자전거 라이딩 중에 비를 만나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XB20은 360도 사방에서 분사되는 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는 IPX5의 생활방수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음질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추천하는 소니 SRS-XB20은 집에서 사용하는 큼지막한 오디오와 비교해도 성능이나 음질면에서 부족하지 않은데 크기는 작아 휴대가 용이하기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여유를 가지고 조금 더 사용해보면서 다음에는 더 자세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소니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와 SRS-XB20 제품을 대여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