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192.168.0.1 공유기 접속 ipTIME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을 위해 192.168.0.1 접속해보신 적이 있나요?

 

보통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들어갈 일이 별로 없겠지만, ipTIME 제품을 쓰고 있다면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접속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192.168.0.1 접속할 때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처음 제품 구입 후 초기 아이디와 암호는 둘 다 admin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초기값을 그대로 쓰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보안에 있어서는 굉장히 취약할 수 박에 없습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 우리 집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을 맘대로 바꿔버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서는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주소 입력 창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192.168.0.1 접속을 진행합니다.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고 처음 세팅값은 둘 다 admin입니다. 

로그인하고 들어가면 관리 도구와 설정 마법사가 보이는데 '관리 도구'를 클릭하여 첫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여러 가지 탐색기 메뉴가 있는데 '고급 설정'을 클릭하여 하위 메뉴를 오픈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관리 - 관리자 설정'을 이동합니다. 

새 관리자 계정과 암호란에 원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우측에 보이는 보안 문자까지 넣어주고, '새 계정 적용을 눌러 변경을 완료됩니다. 

바뀐 아이디 암호로 192.168.0.1 접속이 가능한지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본 admin으로 두시면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계정 및 암호를 변경해두시고 이용하 기시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관련 팁글▼▼]

반응형

댓글